좋아합니다

연재만화_나쁜 고양이 가필드(Garfield)

Lazy Bear 2008. 10. 20. 00:03

 시대가 변했다.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나쁜 남자, 여자가 대세다.   물론 여기서 나쁘다는 것은 악(惡)하고는 다르다.   까칠하고 눈치 보지 않고 할 말 다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하는 캐릭터를 말한다.   바꾸어 말하면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은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다는 뜻이다.   닥터 하우스 그리고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강마에를 예로 들 수 있다.   

 

이런 캐릭터가 동물계에는 오래전부터 있었다.   바로 게으르고 뚱뚱한 고양이 가필드다.   요즘은 영화도 나오고 게임도 있는 모양이지만 나는 세컷짜리 만화를 좋아한다.   가필드의 오피셜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해서 자료를 찾아봤다.    

 

*가필드에 나오는 캐릭터 설명 

 가필드.   존과 오디와 함께 산다.   커피와 라자냐(가필드는 이태리 레스토랑의 부엌에서 태어났다고 한다)를 특별히, 기타 다이어트 음식이 아닌 모든 음식을 사랑한다.  게으르고 뚱뚱하고 잠자는 것을 즐기고 일을 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월요일에는 징크스가 있고 운동, 다이어트 그리고 어린 고양이 너말을 더 젊고 더 귀엽기 때문에 싫어한다.   비관적이고 시니컬하고 빈정대고 냉소적이다.   오디를 놀리고 존을 본인이 하고 싶은대로 조정하고 무시하지만 둘을 사랑한다.   한마디로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사는 나쁜 고양이다.   아니 본인이 고양이라는 것을 잊어버린 고양이랄까.... 

 

 

 존.  가필드와 오디의 주인이다.   하하하!   어떤 땐 가필드의 애완인이 아닌가 생각된다.   착하다.   다른 말로 하면 조금 덜 똑똑하다고 해야나?   절대 이게 맞는 말이 아닌데....   항상 가필드에게 당한다.  사회성이 부족하고 패션에 대한 감각이 없다.   체크무늬를 엄청 좋아한다.   데이트나 골프를 치러갈 때 모자부터 양말까지 각자 틀린 체크무늬로 차려 입는다.   아직도 토끼 머리가 달린 슬리퍼를 신는다.   수의사 리즈를 좋아해서 특벼한 일이 없어도 가필드를 데리고 병원을 방문하고 데이트를 신청하지만 계속 거절 당한다.   그것이 내가  소장하고 있는 만화책까지의 스토리였는데 그 이후 어느 시점에서 로맨스가 시작되어서 영화에서처럼 결실을 맺는 거 같다.   Good for him.  

오디.   노랗고 귀가 큰 비글이다.   원래는 존의 친구 리만의 소유였으나 리만이 빠지면서 존이 입양했다.   침을 많이 흘리고 존과 가필드에게 과도한(?) 애정을 혀로 �는 것으로 표현한다.   항상 순진하고 똑똑하지 않은 것으로 표현되지만 한 연재에서는 가필드와 존이 외출한 후 오디가 전쟁과 평화를 읽고 '모짜르트와 함께 하는 저녁'이라는 TV 프로그램을 본다고 한다(찾아봐야지).   하하하!!!   사실은 제일 똑똑한 캐릭터인지도 모르겠다.   막대기 줏어오기, 자기 꼬리 찾아 돌기등이 특기이다.   가필드는 인정하고 싶어하지 않지만 오디에게 형같은 애정을 갖고 있다.  

 가필드가 어려서부터 잠자리에서 껴안고 자는 인형이다.   푸키가 없어지면 잠을 자지 못한다.   흠....

      수의사 리즈.   가필드와 오디의 주치의.   존이 데이트를 신청하지만 계속해서 냉정하게 거절했었다.   흠...   어 느  시점에서 존과 데이 트를 시작했는지 찾아봐야겠다.  

 하하하!   누구에게나 천적은 있다.   바로 가필드의 천적이다.   가필드보다 어리고 귀엽다.   더 기막힌 것은 본인도 그것을 알고 가필드를 놀릴 줄 안다는 것이다.   사람들한테는 여리고 귀여운 척을 하다가 가필드 앞에서는 언제나 본색을 드러낸다.

 존의 엄마.   음식을 잘 하고 뜨게질을 잘 하시는 걸로 기억한다.   누구에게나 자기 자식은 최고인 법인데 존이 여자친구가 생겼다고 전화하자 기절하신 걸 보면 존에 대해 잘 파악하고 계신가부다.

 존의 아빠다.   농장을 하신다.  

 

 

 

 

 

 

 

 

 

내가 소장하고 있는 만화책에서는 보지 못한 캐릭터.   존의 형이다.

 

 가필드의 여자친구(?).   떠돌이 고양이로 짐작되는데 확실치 않다.   담장 위에서 노래 하는 것을 좋아하고 앞이가 벌어졌다.   가필드가 한번 언급했다가 맞은 적이 있다.  

 

 왜 미국에서는 고양이가 우편 배달부를 괴롭힌다고 생각하는 지 모르겠다.   우리 같으면 주로 개가 그럴 것 같은데....   어쨌든 끊임없이 가필드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커피를 좋아하는 가필드

한모금 더 마시는 건 실수일 거 같은데...                                                                             내가 카페인은 잘 안다니깐...(?)

 G:한 컵 더   J: 충분히 마신 것 같지 않니?                                                                       아직 괜찮아

건강을 생각해서 커피를 끊기로 했지                                                                                      제정신이려면 포기하는 걸 포기해야겠어

 

  킁 킁 킁                                                               홀짝 홀짝 홀짝                                           크으응....                   좋지, 그치?                               

 

*음식에 대한 집착 

 

올바르게 먹는 건 쉽습니다.                            매일 나는 4개의 기본 그룹을 정해놓고 먹죠.      아침, 점심, 저녁 그리고 간식들

                                                                        이봐, 나도 도넛 먹구 싶다구!                    좋아, 끝에서 하나 빼먹어.

(말이 필요 없는 컷.   ㅎ ㅎ ㅎ )

                                                                                                                                      내 생선 요리에서 떨어져!

  

*한없이 게으른 고양이 가필드

 좀 더 움직이는 게 어때?                                  내 잘못 아냐.                                          중력은 내 아이디어가 아니라구.

  이 셔차를 가필드에게 입혀야지                      이것 맞지 않아                                       무슨 뜻인지 모르겠지만 난 '이뱅름으게'가 아니라구

기분 좋게 산책 갈까?                                                                                                     J: 내가 그렇게 쳐다보는거 얼마나 싫어하는지 알지

                                                                                                                                       G: 내가 기본좋은 산보 얼마나 싫어하는지 알지

(해의 움직임에 따라 낮잠을 자기 위해 움직이는 가필드 ㅎ ㅎ )

위 두 컷은 사실 게으름뱅이라기보다는 완벽함을 추구하는 가필드랄까...

                                                                                                                                        J: 애완동물용 문으로 다니긴 너무 고상하다는 거야?

                                                                                                                                         G:이건 존엄성에 대한 문제라구

 

*존의 캐릭터를 보여주는 컷.   아니, 카필드가 존을 어떻게 생각하는 지 알 수 있는....

여자친구가 있는 건 새로운 세계에 눈을 뜨는      난 정말 여자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어        미안.                   진짜야!

 것 같아, 가필드.

 가끔 난 모든 사람이 날 싫어하는 것 같아            그렇지 않아, 존.                                     모든 사람이 다 널 아는 건 아니거든!

 

   가필드, 오늘밤은 중요한 데이트가 있어           그녀는 상대방이 남성적인(?) 향이 나는    J: 3일이나 샤워를 안했다구!

                                                                        것을 좋아한대                                          G:왜 화분이 죽었는지 알겠다

가필드의 장난에 놀라 소스라치는 존의 모습 ...  하하하!!!   커리털이 다 서버렸는데 몇 개 안된다.   대머리로는 안보이는데...

 

*가필드-오디-존 이라고 생각했는데 사실은 오디-가필드-존이었나부다.   가끔 나쁜 사람들이 착하고 순진무구한 사람들한테는 약할 때가 있다.   그런 건가?

  뭐하고 싶어?                                                    .......                          좋아             

 (오디가 이런 표정을 하다니...  눈을 거의 감고 무표정하고 고집센 듯한 표정.  흠....)

초코렛을 먹으려는 존을 불쌍한 표정으로 뚫어져라 쳐다봐서 결국은 뺏는 가필드.    언제나 먹힌다며 좋아하지만 결국은 오디에게... 하하하!   오디가 한 수 위?

 언제나 명랑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오디.   애정표현을 �는 것으로 하는데 존과 가필드가 침으로 흠뻑 젖어 버렸다.   애정과잉 개조심! 

 공놀이를 하는 가필드의 꿈을 꾸는 오디.   꿈이지만 너무 좋아서 꼬리를 흔들다 보니 꼬리로 가필드를 패버렸다.   날버락 당하는 가필드.   하하하하!

 

 같은 맥락.   비를 맞고 있다 가필드를 만나 반가운 오디, 비를 털다.    물벼락을 맞은 가필드.   하하하하!   오디가 젤 강하다.

 

  탁자위에서 여기 저기 둘러보던 오디.   누가 있는지 신중히 살펴 보더니 가필드 위로 뛰어 내린다.  일부러 그런 거다.   나이스 오디!   오해가 없기를.... 평소에는 오디가 가필드에게 엄청 당한다.   수도  없이 탁자에서 발길질 당해 떨어졌었다.   오디가 점점 영악해지나부다.  

 

  가필드는 오디에게 어떤 면에서 형같은 존재... 

집안 분위기를 전형적으로 보여주는 컷.   애완동물 우선인 가정. 

 생일축하 촛불을 많이 꽂는 대신에....              니 나이를 표현할 수 있는 한개를 쓰기로 결정했지.  (케�이 뭉개질 정도니 도대체 몇살인거야? ㅎ ㅎ )   

1978년 6월 19일이 가필드의 생일이다.   연재가 처음 시작된 날이니...                 

 

 *존이 리즈와 사귀게 되다니 정말 뜻밖이다.   역사를 보여주는 에피소드를 주욱 모아봤다.     

 동물병원에 왔다!  왔다!  왔다!                        다음 손님!                                                       휴우...  (좋아서 정작 가필드는 놓고 들어가버린 존)                         

                                                       자, 그럼 혀를 내밀어보렴                      다시 한번 말할께(가필드가 아니고 존이 혀를 내밀어서...ㅎ)                           

J: 그래서요 선생님, 요즘 누구 만나요?  L: 환자들뿐이예요.                                        L:어딜 간거야?

 (환자들만 보고 있다는 Liz의 말에 아프려고 하는 Jon의 행동.   하하하!)                          G: 대기실에서 아픈 세인트버나드한테 뽀뽀하고 있지

 L: 요즘 어떻게 지내요, 아버클씨? J: 저요?   아, 알잖아요,, 스케줄이 꽉 찼죠, 꽈악..     L: 오... 안됐네요.  J:볼래요? 영국여왕이 방금 약속을 취소했어요.

 

어찌된 일인지 존은 리즈와 데이트를 못하고 결국은 엘렌이라는 여자와 데이트를 하게 된다. 

 그래서 당신 건망증은 어때요?                   젼혀 기억을 못해요.   당신에 대해 말해봐요.   별로 말할 건 없어요... 지난번 우주미션 이후로는... 그건..(허풍치는 존)

 누구신지 모르지만 잠깐 실례해요.                   J: 와..진짜 기억을 못하니 어쩌면 좋지?      G:그러면 디저트를 먹었는지 아닌지도 못하겠네...

 화장실에 다녀 올께요.                                   G:건망증이라구?                                        J: 꿈도 꾸지마!

 잘됐군...엘렌하고 마침내 데이트를 하게      J: 이보다 어떻게 더 나쁠 수 있겠어?        

  되었는지 내가 누군지 전혀 기억하지 못하니...            G: 내기할래?

 

 

 

 

 

 

 

 

 

 

 

리즈가 다른 남자랑 사귀다니... 근데 왜지?

 

내가 프랑스인 웨이터로 가장하면 저기서 무슨 일이 생기는 지 알아낼 수 있을거야.

 

 

 

 

 

근데 무척 바보같은 짓인가?

 

당근이지.

 

 

 

 

 

 

 

 

나 간다.

 

내 영웅!(잘해봐)

 

 

 

 

 

 

 

 

J: 지금 주문하시겠습니까?(엉터리 억양으로)    J: 음..예...근데 어떻게 알았어요?  억양때문인가?                                                                                                          L:  존?   당신이예요?                                      L: 아뇨.                                                                                 당신 조수때문에요.

J: 리즈, 당신 이사람이랑 사귈거예요?            당신이 스케줄이 꽉 찼다고 말했잖아요.    J: 그냥 멋져 보이려고 그런거예요.

M: 이 사람이라니 무슨 뜻이요?                                                                                        L: 글쎄, 어쨌든 아무하구라도 사귀어야죠, 안그래요?

                                                                                                                                      M: 이봐요, 나 지금 여기 앉아 있다구!

그래서, 잠깐만, 당신 이 사람이 좋은거요?      L: 사실 .. 좋아해요.                                  J: 나 좋아해요? L:그래요. M: 무슨 일인지...

                                                                       J: 거봐, 좋아한다잖아.                            E: 내가 알려줄까요?

 

가필드, 존과 내가 이제 사귀기로 했으니까                         쉽지 않은 일인데...                 벌거벗고 있는 걸 본 사람하고 친구가 되기는 어려운 일이란 말이지

너랑 나랑도 친구가 되었으면 좋겠다.

L: 오늘 정말 즐거웠어요, 존                               어머, 생일 축하해요!    쪽..                     L:좋은 선물 받았어요?   J: 새 인생이 생겼는데 뭐

J: 나두 좋았어요.   그리고 오늘은 내 생일이기도 해요.                                                       G: 그리고 그들은 내내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오늘 즐거운 데이트 정말 마워요, 존.                     쪼옥...                                                    J: 룰루랄라...  G: 인간들의 사랑이라니...너무 육체적이란 말이야.

따릉 따릉 따릉...                                             안녕, 리즈!                                               J: 오, 아무것도 아냐.  G: 타월로 가리고 아무것도 아니라고 해줄래?

J: 두장 주세요.                                                 좀 상처 받긴 했지만 당신이랑 나랑          페페로니를 원하시면 1번을 눌러주세요.  (열심히 신나서 피자 주문하는중..)

L: 가필드는 오늘밤 혼자 있어야 되는 걸 어떻게    둘만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걸 배운거 같아요.

받아들이던가요, 존?

 

    훌쩍 훌쩍...                                                   영화가 너무 슬퍼요.                                   훌쩍

 

   J: 얼마나 즐거운 밤인지...우리 키쓰하는 거     J: 그럼 잘자.    G: 잘 자 , 존                    J: 우리 키쓰하는 거 정말 봤어?   G: 그래, 그래.   봤다니깐.

    봤어?    G:  옙

 

  나 정말 리즈를 좋아해, 가필드.                      근데 진짜로 심각한 관계가 되기 위해       J: 내 양말서랍을 보여줄 준비가 된 것 같지는 않거든.

                                                                       서두르지는 않을거야.                                  G: 너 그건 결혼날 밤까지 참아야만 할거야.

 

   J: 리즈, 나 진짜로 당신이 좋아요.                  J: 우리 관계가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갈     J: 폴카 가라오께의 밤!!!   G: 우리 세게에 온 걸 환영해요, 아가씨

   L: 나두 당신이 좋아요, 존.                                 시간이 된 거 같아요.     

 

 마지막 컷의 가필드의 말:  데이트가 어땠는지는 물어볼 필요도 없겠군.   (존의 입이 진짜로 귀에 걸렸다... ㅎ ㅎ ㅎ)

 

 *가필드의 홈페이지에 오늘 날짜로 올라온 컷.   가을이다......

 

출처:  http://www.garfield.com/

 

 

 

 

 

 

 

 

 

 

 

 

 

 

 

 

 

 

 

 

 

 

 

 

 

 

 

'좋아합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재만화_캘빈과 홉스 (Calvin and Hobbes)  (0) 2008.10.22
연재만화_추억의 블론디(Blondie)  (0) 2008.10.21
그림 _Paul Horton  (0) 2008.10.19
그림_오슬로 뭉크 미술관  (0) 2008.09.26
그림_Steve Johnston  (0) 2008.09.24